느린 일지/부스트캠프 AI Tech 4기

[학습 일지 / day 33] 다시 조금씩

neulvo 2022. 11. 7. 23:54

저번 주에 코로나에 걸린 이후로

바로 어제까지 강제적으로 꽤나 많이 쉬게 되었다.

사실 말이 쉬었다지

아파서 다른 일을 할 수가 없었던 기간이었다.

프로젝트도 때문에 마무리가 아쉽게 됐던 것 같고

공부하고 있던 것들도 중간이 갑자기 끊겨 버린 느낌이 들었던 것 같다.

 

그래도 다시 이어가야지.

아직 온전한 상태는 아니지만 조금씩이나마 해나가야지.

오늘 NLP 기초 대회 강의 중 다 못들은 것을 마저 듣고

MLOPs 강의를 Part 1이라 하는 4강까지 수강하였다.

그런데 확실히 집중이 잘 안되더라.

잠깐 손을 놓았다고 거기에 몸이 익숙해진 걸까

하지만 또 내용 자체가 그렇게 흥미로운 것은 아니었다.

 

NLP 기초 대회 강의 부분은 이미 아는 내용의 강의였고

MLOPs 내용은 아직 그 필요성이 크게 와닿지 않았다.

그 때문에 집중이 잘 안됐던 것 같다.

 

실습 파트가 껴있는 것이 지금은 더 낫다.

직접 해볼 수 있는 부분이 있어야 집중이 잘 된다.

 

일단 내일부터 실습 부분을 공부할 거니까

좀 더 집중해서 열심히 임해야지.

학습 스터디도 두 개 하고 있고

또 그 외의 논문 리딩에 목표한 바도 있기 때문에

다시금 중심을 잡을 필요가 있다.

 

여태까지는 어찌저찌 해오던 느낌이 강했는데

이제부터는 여유롭게 또 부족함 없이 해나가고 싶다.

천천히 다시 또 잘해보자. 오늘도 감사하다:)

 

MLOps 
- 머신러닝 모델을 운영하면서 반복적으로 필요한 업무를 자동화시키는 과정
- 머신러닝 모델 개발과 머신러닝 모델 운영에서 사용되는 문제, 반복을 최소화하고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 목표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