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guages/Notre-Dame de Paris

[가사/번역] Donnez-la moi + Danse Mon Esmeralda / 그녀를 내게 주세요 + 춤춰요 나의 에스메랄다

neulvo 2022. 1. 15. 16:12

Donnez-la moi

 
[Quasimodo:]
 
Donnez-la moi
그녀를 내게 주세요.
 
Rendez-la moi
그녀를 돌려 주세요.
 
Laissez-la moi
그녀를 내게 맡겨 주세요.
 
Elle est à moi
그녀는 제 것입니다.

 

 
Mon Esmeralda
나의 에스메랄다
 
Ne t'en vas pas
떠나지 마요.
 
Reste avec moi
나와 함께 있어요.

 

Danse mon Esmeralda

 
[Quasimodo:]
 
Quand les années auront passé
수년이 지나고 나면
 
On trouvera sous terre
사람들이 찾을 거예요 땅 아래에서
 
Nos deux squelettes enlacés
껴안고 있는 우리의 두 해골을.
 
Pour dire à l'univers
세상에 말하기 위해서
 
 
 
 
Combien Quasimodo aimait
콰지모도가 얼마만큼 사랑했는지
 
Esmeralda la zingara
집시 여인 에스메랄다를.
 
Lui que Dieu avait fait si laid
신이 그렇게 못생기게 만든 그
 
Pour l'aider à porter sa croix
그가 그의 십자가를 짊어지는 것을 돕기 위해서
 
Pour l'aider à porter sa croix
그가 그의 십자가를 짊어지는 것을 돕기 위해서
 
 
 
 
Mangez mon corps, buvez mon sang
내 몸을 먹어요, 내 피를 마셔요
 
Vautours de Montfaucon
몽파콘의 독수리들이여.
 
Que la mort au-delà du temps
시간을 넘어서 죽음이여.
 
Unisse nos deux noms
우리의 두 이름을 결합해주세요.
 
 
 
 
Laissez mon âme s'envoler
내 영혼을 날아오르게 해주세요
 
Loin des misères de la terre
이 땅의 불행으로부터 멀리.
 
Laisser mon amour se mêler
내 사랑을 섞이게 해주세요
 
À la lumière de l'Univers
세상의 빛 속에
 
À la lumière de l'Univers
세상의 빛 속에
 
 
 
 
Danse mon Esmeralda
춤춰요 나의 에스메랄다.
 
Chante mon Esmeralda
노래해요 나의 에스메랄다.
 
Danse encore un peu pour moi
춤춰요 다시 한번 조금만 나를 위해
 
Je te désire à en mourir
내가 죽도록 바랍니다.
 
 
 
 
Danse mon Esmeralda
춤춰요 나의 에스메랄다.
 
Chante mon Esmeralda
노래해요 나의 에스메랄다.
 
Laisse moi partir avec toi
제가 당신과 함께 떠나도록 해주세요.
 
Mourir pour toi n'est pas mourir
당신을 위해 죽는 것은 죽는 것이 아니예요.
 
 
 
 
Danse mon Esmeralda
춤춰요 나의 에스메랄다.
 
Chante mon Esmeralda
노래해요 나의 에스메랄다.
 
Viens t'endormir dans mes bras
내 팔 안으로 와서 잠들어요
 
Je te désire à en mourir
내가 죽도록 바랍니다.
 
 
 
 
Danse mon Esmeralda
춤춰요 나의 에스메랄다.
 
Chante mon Esmeralda
노래해요 나의 에스메랄다.
 
Au-delà de l'au-delà
저 너머의 너머로.
 
Mourir pour toi n'est pas mourir
당신을 위해 죽는 것은 죽는 것이 아니예요.
 
 
 
 
Danse mon Esmeralda
춤춰요 나의 에스메랄다.
 
Chante mon Esmeralda
노래해요 나의 에스메랄다.
 
Laisse-moi partir avec toi
제가 당신과 함께 떠나도록 해주세요.
 
Mourir pour toi n'est pas mourir
당신을 위해 죽는 것은 죽는 것이 아니예요.

 

약 두 달간 틈틈히 번역해서 올렸는데 드디어 끝이 나네요. 감격스럽네요. 번역하고 올리는 게 가끔 귀찮기도 하고 힘들기도 했지만 하면서 공부도 많이 됐고 올리면서 또 뿌듯했던 것 같습니다. 제 노력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영상 :

 

단어 :

더보기
Rendre[Rendez] 돌려주다, 반환하다.
Laisser[Laissez] 남겨 놓다, 남겨주다, 내버려두다.
Rester[Reste] 있다, 머무르다, 체류하다.
 
Trouver[Trouvera] 찾다, 발견하다.
Squelette 골격, 해골
Enlacer[Enlacés] 묶다, 껴안다, 포옹하다.
Univers 우주, 세계
 
Aider 돕다, 조력하다, 거들다.
Porter 들다, 받치다, 가져오다, 옮기다.
 
Boire[Buvez] 마시다.
Sang 피, 혈액
Vautour 독수리
Au-delà ~의 너머에, 저승
 
Unir[Unisse] 연결하다, 결합하다, 합치다.
S'envoler 날아오르다, 날아가다.
 
Misère 불행, 불운, 근심거리, 재난, 재앙
Se mêler 섞이다, 혼합되다.
Lumière 빛, 햇빛, 조명
 
Désirer[Désire] 원하다, 바라다.
Endormir 재우다, 잠들게 하다.
Bras 팔, 힘, 일손, 권력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