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guages/Notre-Dame de Paris

[가사/번역] Ma maison, c'est ta maison / 나의 집은 당신의 집입니다.

neulvo 2021. 12. 15. 11:06
[Quasimodo:]
 
Mes amies les gargouilles qui veillent sur toi
내 친구 가고일들이 당신을 밤새도록 내려다 볼 겁니다.
 
Te protégeront de tous les imbéciles
당신을 모든 얼간이들로부터 지켜줄 거예요.
 
Quand tu auras besoin d'un abri
당신이 피난처를 필요로 할 때
 
Tu n'auras qu'à venir demander asile
당신은 단지 다가와서 피난처를 요구하면 됩니다.
 

 

Notre-Dame de Paris
파리의 노트르-담은
 
C'est ma maison, mon nid
나의 집이고 나의 둥지입니다.
 
C'est ma ville, c'est ma vie
나의 도시이고 나의 삶입니다.
 
Mon air, mon toit, mon lit
나의 공기, 나의 지붕, 나의 침대입니다.

 

 
C'est ma chanson, mon cri
그것은 나의 노래이고 나의 울부짖음입니다.
 
Ma raison, ma folie
나의 이성이고 나의 어리석음입니다.
 
Ma passion, mon pays
나의 열정이고 나의 나라입니다.
 
Ma prison, ma patrie
나의 감옥이고 나의 고향입니다.
 

 

[Esmeralda:]
 
Tes amies les gargouilles sont aussi mes amies
당신의 친구 가고일들은 또한 나의 친구들이예요.
 
C'est elles qui me font rire le jour quand je m'ennuie
그들은 내가 지루해할 때 나를 웃게 해주었어요.
 
Et toi tu leur ressembles et tu me plais pour ça
그리고 당신은 그들을 닮았네요. 나는 당신이 그래서 마음에 들어요.
 
Même si j'ai peur de toi toujours quand je te vois
비록 당신을 볼 때 내가 항상 당신을 두려워할 지라도요.

 

 
[Quasimodo:]
 
Dans ma maison à moi
나의 집 안은
 
Il y fait toujours beau
언제나 아름답지요.
 
L'hiver il fait moins froid
겨울에는 덜 춥고
 
L'été il fait moins chaud
여름에는 덜 덥답니다.
 

 

Tu viendras quand tu veux
당신은 당신이 원할 때 오면 되요.
 
Quelle que soit la saison
어떤 계절이든지 간에
 
Ma maison si tu veux
나의 집은 당신이 원한다면
 
Ce sera ta maison
바로 당신의 집이 될 겁니다.
 

 

Quand tu auras besoin d'un abri
당신이 피난처를 필요로 할 때
 
Tu n'auras qu'à venir demander asil
당신은 단지 다가와서 피난처를 요구하면 됩니다.

 

 
[Quasimodo et Esmeralda:]
 
Dans ma maison à moi / Dans ta maison à toi
나의 집 안은 / 당신의 집 안은
 
Il y fait toujours beau
언제나 아름답지요.
 
L'hiver il fait moins froid
겨울에는 덜 춥고
 
L'été il fait moins chaud
여름에는 덜 더워요.
 
Tu viendras quand tu veux / Je viendrais quand je veux
당신은 당신이 원할 때 오면 되요. / 나는 내가 원할 때 갈 거예요.
 
Quelle que soit la saison
어떤 계절이든지 간에
 
Ma maison si tu veux / Ta maison si je veux
나의 집은 당신이 원한다면 / 당신의 집은 내가 원한다면

 

 
[Quasimodo:]
Ce sera ta maison
바로 당신의 집이 될 겁니다.

 

 
[Esmeralda:]
Ce sera ma maison
바로 나의 집이 될 거예요.
 
 
 
 
영상 :

 

 

단어 :

더보기
Gargouille 석루조, 이무기돌
Veiller[Veillent] 불침번을 서다. 감시하다. 철야하다.
Protéger[Protégeront] 보호하다, 지키다, 후원하다.
Imbécile 멍청한, 어리석은, 얼간이, 바보
Besoin 필요, 욕구
Abri 피난처, 대피소, 임시 거처
Demander 요구하다, 요청하다, 찾다
Asile 피난처, 은신처
 
Nid 둥지, 거처
Ville 도시, 시, 구역
Air 공기, 대기, 바람
Toit 지붕, 집
Lit 침대
Chanson 가요, 노래
Cri 고함, 외침, 함성, 부르짖음
Raison 이성, 이지, 이유, 동기
Folie 비이성, 광기, 불합리, 어리석음
Passion 정열, 열정
Pays 나라, 국가, 지방
Prison 감옥
Patrie 조국, 모국, 고향
 
Rire 웃다, 즐기다, 웃음
S'ennuyer[S'ennuie] 지루하다, 싫증나다, 지긋지긋하다.
Ressembles 닮다, 비슷하다
Plaire[Plais] 의 마음에 들다.
Même 같은, 자신, 그 자체, 자신의
Peur 공포, 두려움, 근심, 걱정, 불안
Toujours 영원히, 끊임없이, 항상
 
Hiver 겨울
Froid 찬, 차가운, 식은
Eté 여름
Chaud 따뜻한, 뜨거운
Soit ~이 있다고 하자, 가정하자. 즉, 다시 말해
Saison 계절, 시즌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