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리게 읽기/수필

포장

neulvo 2021. 5. 3. 17:09

이거는 어쩌면 내 기우일 수도 있는데

최근에 수필에서 나에 대한 얘기를 많이 하다보니

내가 스스로를 포장하고 있지 않은가

누군가가 나를 잘못 생각할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불현듯 들기 시작했다.

 

꼭 기우가 아니더라도 나는

스스로의 언행을 몇 번씩 돌이켜 보는

습관을 가지고 있어서

괜히 신경 쓰이는 것도 있는 것 같다.

 

그렇지. 나도 사람이다보니

수필을 쓰다보면

스스로가 아직 부족하다고 느끼는데도

스스로가 잘하고 있는 것처럼 얘기할 때가 있는 것 같다.

 

노력하고 있다.

 

라고 하지만 어떻게 받아들일지에 대해선

걱정이 앞서서

마음 한 편이 불편하다.

 

포장이란 말은 너무 과격한가?

 

스스로에게는 과할 지도 모르겠다.

그래도 나는

담백하게 사는 걸 추구해서

그리고 아직

부족함이 많다고 느끼기 때문에

스스로를 포장하지 말자라는 차원에서

포장이란 말을 쓰는 게 나쁘진 않다고 생각한다.

 

맞아. 사실은 관계와 표현에 대해

얘기하면서

내 의견을 많이 피력했다 보니

괜찮을까? 싶어서 신경이 많이 쓰였다.

 

스스로를 드러내자!

 

라고 생각했고 행동하고 있지만

아직은 마음에

망설임도

걱정도 남아 있다.

 

내가 잘하고 있는지도

가끔 잘 모르겠고.

 

뭐, 그렇지만 부딪쳐 봐야지.

내가 잘못 생각한 게 있다면

혹은

내가 잘못한 게 있다면

받아들이고 나아져야지.

 

요새 참 별 걱정할 것 없는 나날을 살고 있는데

별의별 걱정들이 불쑥불쑥 튀어나온다.

책이 곧 나오니 내심 기대되면서도 불안한가 보다.

그래서 괜한 짓을 한 게 아닐까 괜한 걱정이 드나 보다.

 

그래도 괜한 짓은 아니지.

잘해왔으니 앞으로 더 잘해야지.

여태까지 노력했으니까

앞으로도 더 노력하고 나아져야지.

 

그래.

더 솔직해지고 더 담백해져야겠다.

 

오늘도 감사하다.

 

728x90

'느리게 읽기 > 수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력  (0) 2021.05.07
생각  (0) 2021.05.05
표현  (0) 2021.05.02
산책  (0) 2021.05.01
시간 개념  (0) 2021.0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