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린 일지/부스트캠프 AI Tech 4기

[학습 일지 / day 78] 강의를 들어야 해!

neulvo 2023. 1. 13. 19:10

오늘은 강의를 집중해서 들은 날이었다.

최종 프로젝트 관련해서

설문지도 팀원들과 함께 작성하고

또 질문 사항이나 궁금한 것들 답변하기도 했지만

전반적으로 강의를 열심히 들으려고 했던 것 같다.

 

AI 서비스 개발 기초 강의를 다시 듣고 있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리고 있다.

항상 집중해서 듣는 것도 아니긴 하지만

내용들을 다시 한번 실습하다 보니 시간이 꽤 든 것 같다.

 

조금 느릴 수는 있어도 내용을 다시 한번 짚고 싶었고

또 내용을 차근차근 학습해 나가고 싶었다.

 

코어 타임이 끝난 이후에는 한 10시까지 잠을 잤고

일어나서 강의를 이어서 들었었다.

Linux shell command 강의를 듣고 과제를 다시 해보고

또 정규표현식을 공부하기도 했었다.

 

계속 무리하고 있는 것 같은데

중간에 지치지 않도록 잘 관리해야겠다.

아 오늘 마스터 클래스도 들었고

마스터 클래스 이후에 AI 윤리에 대해서 사람들과 채팅을 나누기도 하였다.

 

마스터 클래스는 Reverse data 라고

서비스에서 데이터 input, output을 추정하고

그것들의 활용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내용의 강의었다.

생각해봄직한 이야기였던 것 같고

또 생각해보면서 사고가 확장되는 듯한 느낌을 받았었다.

 

AI 윤리에 대한 것은 어제 마스터님께 보낸 메시지가 발단이 되어서

무엇이 좋은 output이냐 올바른 output이냐 고민하는 내용을

채널에 올리고 댓글로 사람들과 의견을 나눈 것이었다.

 

실제로도 바쁘지만 정신적으로도 바쁜 하루였다.

힘을 내야지. 또 잘 쉬어야겠다. 오늘도 감사하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