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린 일지/부스트캠프 AI Tech 4기

[학습 일지 / day 77] Level 3 멘토링

neulvo 2023. 1. 12. 11:40

오늘은 level 3 멘토님의 멘토링이 예정된 날이었다.

세심하게 살펴주시고 피드백을 주셔서 감사했다.

간략하게 자기소개를 한 후에

최종 프로젝트 발표를 짧게 하고 진행 상황을 공유했다.

멘토님께 여러 피드백을 받았는데 다 납득이 가는 내용이었고

앞으로 해결하고 발전시켜 나갈 부분이 많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늘은 샘플 데이터셋을 만들고 파이프라인에 사용해보는 일을 하였다.

타겟으로부터 데이터를 추출하고

기존에 존재하던 파이프라인과 API에 태워 보았다.

각각의 결과들을 관찰하고 비교하였고 또 분석하였다.

 

이후에는 서빙 쪽에 집중하느냐 아니면 POC를 마치느냐에 대한 이야기가 오고 갔다.

개인적으로는 최종 프로젝트에서 완성도 있는 결과물이 나오기를 바랐기 때문에

서빙을 공부하고 좀 더 집중해보자는 쪽으로 얘기하였다.

 

저녁에는 또 다시 서비스 개발 기초 강의를 들었고

또 그 강의에서 소개해준 소셜 딜레마라는 영상을 보았다.

 

AI Ethics라고 해야하나 무엇이 올바른 것인지 생각해볼 기회였고

또 그동안 가지고 있던 생각을 정리해볼 기회였다.

많은 생각이 들어 멘토님께 자문을 구하였다.

앞으로 어느 방향으로 나아가느냐에 대한 이정표가 될듯하다.

 

앞으로 어떻게 되든 어느 방향으로 나아가든

사실 뚜렷한 생각은 없다.

필요한 것은 주어질 것이고 나는 스스로가 맞다고 생각한 쪽으로

겁 없이 나아갈 것이다. 잘 해봐야지. 오늘도 감사하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