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린 일지/취준기

[미라클 모닝 / day 3] 자료 조사

neulvo 2023. 3. 9. 23:29

최근 트렌드 조사를 위해

강연이나 발표 등을 듣고 있다.

오늘 들은 것은 모두의 연구소의 

StableDiffusion과 ChatGPT의 기술에 대한 이해와 비즈니스 인사이트 강연이었다.

 

ChatGPT와 Diffusion의 역사 및 발전을

강연을 통해 알 수 있어서 좋았고

앞으로 또 무엇을 해야할 지 힌트를 얻은 것 같아서 좋았다.

 

물론 당장은 취업이 급선무겠지만

공부도 더 하고 연구도 더 하면서

활동의 폭을 더 넓혀보고 싶다.

 

연구는 학술적인 연구보다는

실험적인 것들(?)

여러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개시하고 싶다.

정보에 민감해져야 한다.

 

일단 오늘 모두의 연구소와 가짜 연구소에서

관심 있는 스터디와 프로젝트에 참여 신청을 해놓았다.

잘 되면 또 잘 해보고 안 되면 또 다른 거 찾아봐야지.

할 게 많은 느낌인데 나름 재밌고 하고 싶은 것도 많다.

앞으로도 열심히 해보자.

 

자, 그럼 오늘 한 일이다.

오늘도 5시에 일어나서 요가를 간단하게 하고

손흥민 선수 경기가 있길래 챙겨보았다.

결과는 아쉽게도 좋지 않았다.

후에는 프랑스어 공부를 조금 하고

From GPT3 to ChatGPT라는

카카오브레인 유투브의 발표 영상을 들었다.

 

이 영상은 ChatGPT의 특징에 대해서 설명해준 영상인데

이 또한 매우 좋은 내용의 영상이었다.

정말 많이 배웠다.

무엇을 공부해야 할지도 덕분에 알 수 있었다.

 

오후에는 잠시 휴식을 가진 후에

산책을 다녀오고 코딩 테스트 공부를 하였다.

그리고 바로 코딩 테스트 스터디까지 하였다.

확실히 꾸준히 하다보니 실력이 점차 늘고 있다.

 

저녁을 먹고 난 후에는 앞서 얘기한

모두연의 강의 영상을 들으며 정리하였다.

 

미라클 모닝을 3일 정도 하다보니

또 운동도 함께 하고 있다보니

살짝 지치는 느낌이 있다.

내일 저녁에는 영화 한편 보면서 쉬어야지.

그 전까지는 같은 일정으로 힘내서 가보자.

오늘도 수고했고 내일도 화이팅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