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린 일지/부스트캠프 AI Tech 4기

[학습 일지 / day 95] 제출 전야제

neulvo 2023. 2. 9. 18:07

내일은 프로젝트 최종 제출이 있는 날이다.

그렇다는 말은 오늘이

무언가를 더 할 수 있는 마지막 날이라는 얘기이다.

 

일단 목표한 것은 팀 노션 페이지를 꽉꽉 채우는 것이다.

꽉꽉이라니까 또 생각난 건데

우리의 컨셉은 졸업식을 맞은 오리이다.

관련해서 이것저것 컨텐츠를 만들고 글을 작성하고 있는데

이 작업이 의외로 힐링이 되었다.

 

무언가 꾸미는 것을 이렇게까지 좋아했었나?

싶은 생각이 들 정도였다.

개인 페이지에 종합 능력치도 만들고 작은 이야기도 담았다.

 

오후 중으로는 그 동안의 팀 작업물들을 정리하여

프로젝트 소개 페이지를 작성하는 데 열중하였다.

 

그 후에는 피피티를 다시 보고

대본 스크립트 피드백을 하고

팀원들과 논의해가면서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발표를 듣고 피드백하고 하며 함께 날을 지새웠다.

 

날 새운 경험이 정말 오랜만인데

마지막까지 잘 버틴 것 같다.

하지만 날 새는 것 자체는 그렇게 선호하지 않아서

잘 끝냈다라는 느낌이 강하게 든다.

 

프로젝트 제출까지 팀원들과 함께 하였고

모든 것이 잘 마무리되었다.

미련은 남겨두지 않았다.

끝까지 최선을 다해준 팀원들에게 고마울 뿐이다.

 

오늘은 정말 수고 많았다. 오늘도 감사하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