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린 일지/부스트캠프 AI Tech 4기

[학습 일지 / day 92] 이번 주도 무사히!

neulvo 2023. 2. 5. 09:48

점점 막바지에 다다르고 있다.

이제는 서비스도 마무리짓고

발표자료를 만들 시기가 되었다.

 

오늘은 일단 백엔드 연결을 마무리짓기로 하여서

같은 파트의 팀원과 함께 이야기를 하며

작업을 진행하였다.

 

담당한 부분인 로그인 부분이나

디비 연결 부분은 어느정도 완성을 해놓아서

내용을 공유하고

팀원의 문제를 함께 해결하였다.

 

문제의 원인은 별다른 게 아니었고

Requests로 데이터를 주고 받는 것이

json 형식이라는 것이었다.

 

데이터 프레임을 변형해서 보내준다 하여도

그 안의 id 값이나 기타 값들이 모두 str 타입으로

변해서 모델 input이 달라진 것이었다.

 

다행히도 팀원과 함께 디깅함으로써

문제의 원인을 발견할 수 있었고

조치를 취할 수 있었다.

 

이후 코드 통합 작업은 팀원이 맡아준다 하여서

마음 놓고 맡겼다.

 

그리고 나서는 아키텍처 만드는 것에 대해서

팀원이 조언을 요청하여 조언을 주었고

Frontend에서 디비를 연결하는 부분에 대해서도

조언을 주었다.

 

Frontend에서 디비를 요청한다고 하길래

잉? 스러웠는데 뭐 생각이 있겠지.

다들 바쁘게 작업을 하다보니

모든 걸 다 물어보거나 다 이해하며 진행하기는 어려운 것 같다.

 

일단 내일 그리고 주말 간에는 ppt 작업을 할 것 같다.

발표 자료를 만들어야 하기 때문이다.

이번 주도 고생 많았다. 그리고 오늘도 감사하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