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린 일지/부스트캠프 AI Tech 4기

[학습 일지 / day 90] DB 연결!

neulvo 2023. 2. 2. 09:59

오늘 오전 중에는 포트폴리오 작성에 힘을 쏟았다.

탬플릿을 고르고

이력서와 발표 자료를 토대로 내용을 채웠다.

꽤 오랜 시간을 들였음에도 끝을 보지는 못해서

내일 이어서 작업을 해야할 듯하다.

 

오후에는 백엔드 팀과 함께 작업 논의를 하였다.

백과 디비 그리고 각각의 모델들의

소통 방식을 이해하고 정의하였다.

한 팀원이 서버 연결과 통신에 대해 잘 설명해주어서

이해되지 않았던 것들이 잘 받아들여졌고

앞으로 할 작업에 대한 계획을 세울 수 있었다.

 

그리고 오늘은 마지막 두런두런 시간이 있는 날이었다.

이력서나 면접 그리고 앞으로의 여정에 대해

마스터님께서 아낌없이 조언을 남겨 주셨다.

사려 깊은 태도와 말씀 덕분에 많은 것을 느끼고 생각해볼 수 있었다.

 

앞으로 무엇을 어떻게 하느냐가 정말 중요할 것 같다.

어떤 선택을 내리든 간에 심사숙고해서 내릴 필요가 있다.

 

두런 두런 이후에는 디비와 백의 연결 코드를 짰다.

정답이라고 하기에는 어렵겠지만

생각나는 대로 코드를 짜보았다. 작동은 문제 없다.

 

아마 금요일 안쪽으로는 모든 작업을 완료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오늘도 수고했고 또 내일도 화이팅이다! 감사하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