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린 일지/부스트캠프 AI Tech 4기

[학습 일지 / day 85] 다시 ON!

neulvo 2023. 1. 26. 00:26

설 연휴가 지나 다시 코어타임이 시작되었다.

최종 프로젝트의 고삐를 다시 잡아야 했다.

팀원이 연휴 기간에 작업해놓은 것이 있어서

그 내용을 오전에 공유 받았고

거기에서 발생한 오류를 팀원과 함께 풀어보았다.

모두 해결하지는 못했지만

어느정도 진전이 있었고 그 팀원이 나머지 작업을 해주기로 하였다.

얘기를 하다가 방법을 찾았던 것 같다.

 

이후 시간에는 채용 연계 기업 설문 조사를 작성하고

또 이후 팀 프로젝트에 대한 논의를 하였다.

프로젝트 자체보다는 일정에 관한 이야기였다.

깃헙 정리도 하였는데

포트폴리오 작성을 조만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피어세션 시간에는 프론트 엔드, 백 엔드 등에 대한

의견을 정리하고 나누었고

또 앞으로의 계획도 한번 세워보았다.

오프라인 미팅에 대한 논의도 하였다.

 

최적화를 해보고 싶은데

최적화에 대해서는 모두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 같지는 않다.

발 맞춰 나갈 필요가 있다.

할일 하면서 조금씩 자료 조사하고 정리하는 건 괜찮겠지 싶다.

 

저녁에는 마저 다 못들은 Serving 강의들을 마무리지었다.

Airflow 강의를 들었는데

스케줄링에 대한 내용이었다.

로그 찍는 것도 많이 유용해 보여서 잘 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늘은 생각보다 집중이 잘됐던 것 같다.

며칠 쉬어서 늘어질까 걱정했는데

괜한 걱정이었다. 그냥 하면 또 하게 된다.

이제부터는 본격적으로 프로젝트 마무리 단계인 것 같은데

팀원들하고 잘 얘기하면서 마무리 잘 지어봐야지.

오늘도 감사하다. 마지막까지 화이팅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