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05 3

미국 여행 19일차 - 라스베가스

동선이 이상한 미국 여행, 뉴욕 다음은 라스베가스였다.위의 사진은 공항에서 찍은 걸로 기억하는데공항에서부터 라스베가스 느낌이 물씬 풍기는 정경이다. 예약했던 호텔로 바로 찾아갔다.한 번 정도는 좋은 호텔을 경험해보고 싶다는 생각에무리를 했었다.리셉션이 매우 화려하게 꾸며진 것을 볼 수 있고또 많은 사람들이 대기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호텔 뷰이다.뷰까지 골랐던 기억은 없는데아무래도 호텔 자체가 비싼 곳이다 보니뷰까지도 좋았던 것 같다.저녁에는 여기에서 분수쇼도 했었다.아쉽게도 얼굴이 비쳐서 올리지 못했다. 식사는 호텔 내의 뷔페를 이용했다.사실 밥 먹은 기억이 없다. ㅎㅎ;;;뷔페 내부 사진도 찍었는데 구도들이 별로다.음식사진은 그나마 이쁘게 찍어서 이렇게 올려본다. 저녁 먹고 나서는 일찍 잠에..

[2024 / 예술의 전당] 에드바르 뭉크 비욘드 더 스크림

하비에르 카예하 전을 다녀온 뒤 시간이 꽤 남아서아래 층에 있는 에드바르 뭉크 전시를 다녀왔다. 노르웨이에 있던 뭉크 전시관을어릴 적 방문한 적이 있었기 때문에따로 갈 생각을 하지 않고 있었던 전시였다. 하지만 전시는 생각보다도 알찼고잘 설명되어 있어전시를 보고 난 뒤에,전시를 관람하게 되어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자칫하면 절규 만으로 받아들이고 기억할 수 있는 뭉크를그의 생애와 더불어 복합적으로 이해할 수 있어 좋았다.그의 예술을 이해할 수 있어 좋았다. 초입 부분에 전시된 그의 자화상이다.왼쪽은 유화로 오른쪽은 판화로 제작되어 있다.오른쪽 그림 아래에 보면 해골의 뼈마디가 보이는데삶과 죽음에 대한 고찰을 담고자 했던 것 같다.이후 마돈나 그림에서 이것과 유사한 오브제의 배치를 볼 수 있었다. 왼쪽..

[2024 / 예술의 전당] 하비에르 카예하 특별전

이번 주말에 다녀온 하비에르 카예하 특별전.SNS에서 유명한 작가라고 하는데유투브에서 미술전 소개하는 영상을 보고약간 충동적으로 예매했었다. 요시토모 나라라는 일본인 작가에게 영향을 강하게 받았고그것을 나름대로 재해석하여 성공한 케이스다. 요시토모 나라나라 요시토모는 일본의 예술가이다. 일본 아오모리현 출신이다. 세계적으로 평가되는 팝 아트 작가로 뉴욕 현대 미술관, 로스앤젤레스 현대미술관에 작품이 소장되는 등 일본의 현대 미술의www.google.com 여기 아래의 이 찡그리고 있는 소녀 그림이 요시토모 나라의 그림.어디서 본 적이 있는 그림이다.그림 이미지를 가져오고 싶어서 링크를 따로 또 가져왔다. 【오나경의 21세기 미술관】(44)요시토모 나라 ‘Knife Behind Back’ - 울산매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