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린 일지/부스트캠프 AI Tech 4기

[학습 일지 / day 73] MRC 프로젝트 마감!

neulvo 2023. 1. 7. 11:09

오늘은 MRC 프로젝트의 리더보드가 마감된 날이었다.

크게 쉬지 않고 작업을 연속해서 해서 그런지

오늘은 특히나 지쳐 있었던 것 같다.

 

지친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은데

그 영향이 팀원들에게 까지 갈까봐 걱정이 됐었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그것은 기우였고

팀원들은 마지막까지 열심히 프로젝트에 임해주었다.

 

그리고 덕분에 리더보드 최종 1위라는 결과를 얻었다.

물론 모든 걸 완벽하게 잘했다고 할 수는 없지만

끝까지 열심히 하였고 또 프로젝트를 놓지 않은 것에 대해서

어느 정도 보상을 받은 것 같아서 많이 기뻤다.

 

발표 준비를 해야 하고 또 발표를 할 생각에

약간 아득해지기도 했지만

결과를 바꾸고 싶은 마음은 없고

이것이 잘된 결과라고 생각하고 있다.

 

3주라는 시간이 꽤 길었는데 돌이켜 보니 더 길었던 것처럼 느껴진다.

베이스라인 코드가 많고 또 난해해서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던 적도 있었고

팀원들에게 그 내용을 설명하고 또 프로젝트 계획을 잡아 설명하며 무진 노력한 적도 있었고

새로 고침 기간에 좀 더 잘하고 싶어서 이것 저것 더 찾아보고

데이터를 하나씩 다 뜯어보면서 전처리했던 적도 있었다.

많은 일이 있었고 많은 일을 하였다.

 

뭉클하고 뿌듯하기도 한데 중요한 건 또 남은 일정이지.

최종 프로젝트에서 좀 더 쏟아부어서

가져갈 수 있는 모든 결과를 다 가져갈 생각이다.

나는 할 수 있고 우리 팀은 할 수 있다.

마지막까지 모두 힘내보자. 오늘도 감사하다:)

728x90